오사카 텐노지역에서 JR기세혼선 특급을 타고 2시간, JR시라하마역 하차 후 버스로 10분을 가면, 시라하마 어드벤쳐 월드 테마파크라는 유원지에 갈 수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 일본 어디에나 있을 법한 오래된 유원지이지만 주목할 만 한 것이 2가지 있는데요. 바로 이곳 유원지는 보통 유원지에선 좀 처럼 보기 힘든 자이언트 팬더와 돌고래 쇼가 있다는 것입니다.
자이언트팬더의 천국 시라하마 어드벤처 월드
현재 일본 전국에는 약 11마리의 팬더곰이 있는데 도쿄 우에노 동물원에 리리와 신신이라는 2마리, 고베 오우지 동물원에 탄탄 1마리. 그리고 나머지 팬더가 다 여기 시라하마어드벤처 월드에 있습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그래서, 도쿄가 있는 관동지역 사람들과 달리 이곳 관서지역 사람들에게 있어 팬더는 전혀 진귀한 동물이 아닙니다. 특히 시라하마에서 태어난 팬더만 해도 12마리인데 일본 내에서도 별로 거론되지 않아 안타깝습니다.
어드벤쳐 월드는 시라하마의 물, 공기, 기후등의 좋은 환경을 기초로 팬더의 주식인 죽순을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고 지금까지 펭귄이나 치타의 번식에 성공한 경험을 살려 1994년 처음으로 자이언트 팬더의 번식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2016년 지금까지 15마리의 번식, 육성에 성공하여 팬더의 종주국 중국을 위협 할 정도라고 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번식을 주도한 팬더의 아버지가 에이메이라는 수컷 팬더인데, 1992년 중국에서 출생해 2000년 어드벤쳐에 온 후 무려 13마리를 낳은 열정의 존재입니다.
팬더 나이로 24살인데 인간의 나이로는 72살로 부인은 시라하마에서 태어난 라우힌입니다. 72살에 아이를 13이나 낳다니, 정말 굉장하지 않습니까?
2016년 9월 18일에는 아기 팬더(암컷)가 태어나 일본내 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팬더의 이름을 모집하여 유이힌(結浜)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유이힌 태어난지 얼마 안된 당시의 영상▼
2290그램으로 태어났던 유이힌은 2017년 1월 26일 방문 했을 당시 8420그램으로 걸어다니며 원내 운동장에서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히나마츠리(2017,3,3)에 모습을 보인 유이힌과 엄마 팬더 라우힌의 영상▼
어드벤쳐 월드의 팬더의 또 하나의 특징은 풀밭 같은 공원에 팬더를 방육하고 있는 점입니다.
다른곳은 보통 유리창 너머로만 팬더를 볼 수 있지만 여기는 동네 개 마냥 풀어놔서 팬더들이 미끄럼을 타거나 서로 장난치며 노는 모습을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어린 팬더들도 많기 때문에 노는 모습이 정말 귀엽습니다. 하지만 처음 그 모습을 봤을때 생각보다 팬더의 털이 새하얗지 않고 하도 밖에서 놀아서 누런색으로 지저분한게 기억납니다.
원내 숍에는 팬더 도라야키, 과자, 인형 ,스티커등 팬더를 전면으로 내세운 선물들이 즐비합니다.
또 다른 자랑거리, 환상적인 돌고래쇼
그리고 이 테마파크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돌고래쇼입니다. 돌고래쇼를 보기만해도 시원한게 정말 장관입니다.
특히나 아름다웠던 작년 크리스마스의 공연 영상▼
다른 곳의 돌고래 쇼와 달리 시라하마 더드벤쳐 오리지널 송으로 연출을 하는데 이 노래가 굉장히 좋습니다. 가장 유명한 곡은 Thank you All이라는 곡으로 시디도 팔고 있는데 여기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라하마 어드벤처 오리지널 송 Thank you All▼
최근에는 히라하라 아야카씨가 부른 러브 랩소디가 유명합니다. 모두 장엄하면서 아름다운 노래여서 돌고래쇼의 감동을 다시 한번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라하마는 온천과 바다를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오사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주변 리조트에서 투숙하며 가족여행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시라하마 호텔 바로 검색
이 검색창으로 시라하마 주변 호텔 최저가 요금 비교 & 예약 상황을 바로 검색하실 수 있어요▼
시라하마 어드벤처 월드 테마파크 정보
영업시간은 달마다 변경되오니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