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마을-먹이를 기다리는 여우

하얀 눈이 잘 어울리는 시로이시(白石) 여우 마을(キツネ村)

시로이시(白石) 여우마을(キツネ村 키츠네 무라)

얼마 전 SNS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여우들 사진을 기억하시나요?
붉은빛 갈색 털에 까만 다리, 온몸이 하얀 털인 여우 등 너무나 사랑스러웠던 여우 사진을 보면서 한 번쯤 가보고 싶다고 생각하신 적은 없는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사진 속 주인공들이 사는 지역에 가보았습니다.
그곳은 시로이시 여우 마을(白石キツネ村)입니다.

여우 마을을 가기 위해서는 미야기 현 최남단에 위치한 시로이시 마을에 우선 들려야 합니다.

시로이시역

시로이지 마을의 주요 관광지는 시로이시성 여우 마을 이 두 개를 제외하면 크게 장점을 느끼기 힘든 건 사실입니다만 어차피 목적은 여우 마을이기에 큰 상관이 없지 않을까 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시로이시성은 오사카 성과 비견될 만큼 웅장하고 아름답게 지어진 건축물이기에 시로이시에 들렸다면 한 번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심지어 시로이시성에 가면 여름에는 오사카성 겨울에는 시로이시성 이라고 적혀있을 정도니까요.

시로이시성

여우 마을을 들어가 보면 여우들은 매우 자유롭고 한적하고 평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여우마을-입구

제가 갔을 당시에는 눈이 내린 겨울이라 상당히 추웠습니다만 여우와 눈은 정말 잘 어울리는 커플이라는걸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보는 사람 모두가 아빠 미소가 사라지지를 않는 그런 광경이었습니다.

시로이시-여우마을

더군다나 가둬두는 것이 아니라 일정 공간에 풀어놓고 돌보기 때문에 돌아다니면 구석구석에 여우들이 숨어서 자고 있는걸 발견하실 수도 있습니다.
덤으로 관광하러 온 사람들 마음도 홀리면서 말이죠
여우의 종류는 대략 6종류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여우들은 다 여기에 있는 게 아닐까 합니다.

여우마을-먹이를 기다리는 여우

여우마을

그 외에 여우 마을에서는 여우를 안아볼 수 있는 체험이나 여우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실시하고 있고 휴게실 내부에는 염소와 족제비 등 작은 동물들도 같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없는 여우라는 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이 상당히 보기 좋습니다.
한적한 시골풍경을 좋아하신다면 사랑스러운 여우와함께 시로이시에서 휴식을 취하는건 어떨까요?

시로이시 여우마을(白石キツネ村 시로이시 키츠네 무라)에 가는 법

여우 마을을 방문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시로이시 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는 방법
2. 여우 마을까지 배웅 및 마중을 나와주는 서비스가 있는 온천료칸에 머무르는 방법
3. 매주 화요일 금요일 시로이시역에서 7시 58분에 출발하는 버스를 타면 마을 앞을 지나갑니다.
*세워달라고 말을 하지 않을 때에는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주의

1번의 방법의 경우에는 2,000엔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2번의 경우에는 료칸숙박비가 전부입니다.
3번은 버스비

한적한 시골 마을과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2번의 방법을 택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거기에 료칸이면 맛있는 식사까지 따라오기에 많은 사람이 료칸에 머무르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시로이시-마을풍경

시로이시-온천요리

미야기현 호텔 바로 검색

호텔 리스트

꿀정보

인기 기사

  1. 회전초밥-하마즈시
    하마즈시(はま寿司)일본 회전 초밥집 비교를 위해 집 가까이에 있는 하마즈시에 방…
  2. 도쿄-카구라자카5
    카구라자카(神楽坂)여러분은 도쿄 카구라자카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신주쿠, 하…
  3. 일본편의점-패밀리마트4
    'Fun&Fresh'라는 슬로건 하에 놀라움과 신선한 재미를 주는 제품을 만들고 있는 일본…
  4. 도쿄-나카노브로드웨이24
    오타쿠의 낙원으로 유명한 곳이라면 쉽게 아키하바라(AKB)를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도쿄…
  5. 도쿄-우에노-어린이도서관16
    아메요코, 동물원, 공원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도쿄 우에노(上野), 하지만 원래 우에…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