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에 사는 현지 일본인들에게 큐슈 여행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냐 묻는다면 주저없이 언급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나가사키 하우스 텐보스라는 이름의 테마파크 인데요. 하우스 텐보스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큐슈 여행지로 마치 일본속의 다른 제 3국을 다녀온 듯한 느낌을 주는 테마파크 입니다.
워낙 넓고 이벤트가 다양해 하루가 걸려도 전부 둘러볼 수 없기 때문에 이곳에 방문하기 전에는 나름의 계획을 생각하는것이 좋은데요. 그 계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우스 텐보스의 매력 3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꽃의 왕국
일본에서 가장 넓은 정원을 보유한 이 곳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꽃 축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봄엔 튤립이나 시바자쿠라의 아름다운 자태를 여름에는 장미나 수국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가을에는 세계 가든 플라워쇼가 개최되는 등 계절마다 다른 종류의 꽃과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2017년 꽃의 왕국 이벤트 일정을 보자면 700품종의 튤립을 볼 수 있는 튤립 축제(2월8일~4월18일*튤립축제의 하이라이트 주간은 3월19일~4월11일) / 큐슈 최대 규모의 꽃잔디 축제(4월2~25일) / 벚꽃 축제(3월 하순~ 4월 상순) / 2000품종의 111만송이 장미 축제(5월5일~6월13일) / 800품종 수국 축제(6월4일~7월4일) / 일본 최대 백합 축제 (6월18일~7월19일)로 예정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빛의 왕국
겨울의 큐슈 여행이라 하면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을 보는 것도 좋지요. 나가사키는 세계 3대 야경으로 꼽히는 장소를 보유한 도시인데요. 그중 나가사키 하우스 텐보스는 일본에서도 손 꼽히는 야경이 아름다운 장소에 속합니다. 1300만개의 전구를 사용해 “빛의 폭포”나 “빛과 분수의 운하”를 표현해 낸 일루미네이션이 장관을 이루고, 20m의 높이에서 빛의 바다로 직접 다이빙 할 수 있는 “빛의 번지점프”와 같이 체험할 수 있는 시설도 있습니다.
게임의 왕국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하우스 텐보스 게임의 왕국도 아주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일본의 게임의 전반적인 역사를 이해할 수 있으며 5층 건물의 거대 미로를 포함해 44종류의 어트랙션을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왕국에서만 24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만큼 규모가 크고 종류가 다양하고 새로운 어트랙션이 매번 새롭게 등장하는 만큼 하우스 텐보스를 몇번을 방문해도 늘 새로운 게임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은 물론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 까지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임이 분명합니다.
하우스 텐보스 호텔 ‘이상한 호텔'(変なホテル 헨나호테루)
하루만으로는 전부 즐길 수 없는 하우스 텐보스의 특징 상 주변에는 많은 호텔들이 있습니다. 하우스 텐보스 자체 내에서도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호텔이 하나 있습니다. ‘이상한 호텔(헨나 호테루)’라는 이상한 이름의 호텔로 로봇들이 경험하는 호텔입니다.
사람이 없이 로봇이 체크인 수속, 객실 안내를 해주고 짐을 옮기는 일 등 모든 일을 로봇이 관리해 주고 있는 호텔로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투숙이 될 것입니다. 또한 친환경 미래 도시라는 슬로건 아래 물과 전력, 쓰레기 재활용 등 자연친화적인 시스템을 유지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호텔의 경영 방침은 로봇이라는 유니크함과 더불어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나가사키 호텔 바로 검색
하우스 텐보스 정보
운영시간: 평일 10:00~22:00(주말 및 공휴일 09:00~22:00)
이용요금: 1DAY패스 대인6700엔, 중인5700엔, 소인4300엔, 시니어6200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http:// WWW.huistenbosc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