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명물인 후쿠오카 라멘은 후쿠오카에 방문한다면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라멘집 수가 워낙 많아 어느 가게 라멘이 맛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어느곳에서 후쿠오카 라멘을 먹어야 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하카타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후쿠오카 라멘 맛집을 소개합니다.
1.하카타잇소우 (博多一双)
하카타역에서 걸어서 6분에 거리에 있는 후쿠오카 라면집, 하카타 잇소우를 소개합니다. 하카타 잇소우는 본인만의 라면집을 차리자는 목표와 꿈을 지니고 오랫동안 다른 라면집에서 열심히 수행한 형제가 차린집입니다. 오픈한지 4년밖에 안된 가게이지만 이미 나카스,기온에도 분점을 가지고있는 인기 후쿠오카 라멘집입니다. 하카타 잇소우의 톤코츠 라면은 일명 ‘톤코츠카푸치노’라고도 불릴 정도의 농후한 톤코츠 스프와 후쿠오카 라면의 특징인 딱딱하고 가느다란 면의 궁합이 잘 맞아 “한번 먹으면 잊지 못할 라멘”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격은 한 그릇에 600엔부터 850엔정도이며 라멘뿐만 아니라 고소한 마늘 향이 매력인 교자도 이 집의 인기 메뉴로 라멘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골 손님부터 출장객, 관광객까지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후쿠오카 라면집으로 카운터석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 가는 것도 부담 없습니다.
영업시간은 11:00부터 24:00까지이지만 스프가 다 떨어지면 문을 닫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카타 잇소우 본점 지도
2.야마짱(やまちゃん)
라멘집 겸 이자카야인 야마짱을 소개합니다. 원래 포장마차(야타이)로 인기가 높았던 이 가게는 라멘 외에도 야키토리, 해산물등 풍부한 메뉴가 있어 간단하게 약주 한잔 하기 딱 좋습니다 그리고 늦게까지 영업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곳에서 한잔 후에 2차,3차로 오는 손님도 많다고 합니다. (참고로 일본 현지인들은 간단한 안주로 술 한잔 곁들인 뒤에 후식으로 라멘을 먹습니다.)
라멘의 가격은 650엔, 나카스점과 텐진점이 있습니다. 두 곳 다 지하철 나가스 카와바타역, 텐진역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나카스점은 일요일, 텐진점은 화요일이 쉬는 날입니다. 영업시간은 18:00부터 세벽 4:00까지 이며, 텐진점은 요일마다 문을 닫는 시간이 30분정도 차이가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야마짱 나카스점 지도
야마짱 텐진점 지도
3.shin-shin
후쿠오카 네이티브 사이에서는 ‘만약 텐진에서 라멘을 먹는다면 무조건 여기!’ 라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만큼 현지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유명 라멘집 shin-shin을 소개합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라멘집 shin-shin은 보통의 다른 톤코츠(돼지뼈 육수)라멘과 달리 스프에 닭이나 야채를 재료로 쓰고 있어 톤코츠의 특유의 독특한 냄새와 느끼함이 없습니다. 게다가 라멘의 별미로 얹어진 챠슈는 이 집만의 특별한 비법 소스 맛이 고기에 제대로 스며들게 하여 한입 먹으면 입에서 녹아 내릴 정도로 맛있습니다.
라멘 가격은 600엔부터 850엔이고, 라멘 이외에도 야키라멘, 야키소바, 짬뽕 등의 다양한 면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본점은 지하철 텐진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으며 하카타역 주변에도 분점이 있습니다.
하카타 분점은 하카타 디이토스점(하카타역 내부에 위치)과, 하카타 KITTE점(하카타역 옆)이 있기 때문에 텐진까지 갈 시간이 없는 분들도 shin-shin의 라면을 드실 수 있습니다.
텐진점은 일요일이 쉬는 날이며, 하카타점은 두곳 모두 연중 무휴입나다. 영업시간은 텐진점이 11:00부터 세벽3:00까지, 하카타 데이토스점은 11:00부터 24:00이며 하카타 KITTE점은 11:00부터 23:00까지입니다.
shin-shin 텐진점 지도
후쿠오카 하카타 호텔 바로 검색